티스토리 뷰

파일 읽기는 자주 사용하실 것인데..
CFile::Read를 사용하여도 되지만 속도 문제때문에
메모리 맵 파일을 이용한 파일 읽기 방법을 올려 들립니다..


BOOL OpenFiles(LPCSTR lpszPathName)
{
DWORD dwFileSize;
HANDLE hFile, hFileMap;
LPVOID lpvFile;

hFile = ::CreateFile(lpszPathName, GENERIC_READ , 0, NULL
OPEN_EXISTING, FILE_ATTRIBUTTE_NORMAL, NULL);
if(hFile == INVALID_HANDLE_VALUE) {
//여기에서 에러 메세지 처리..
}
dwFileSize = ::GetFileSize(hFile, NULL);

hFileMap = CreateFileMapping(hFile, NULL, PAGE_WRITECOPY, 0,
dwFileSize, NULL);

if(hFileMap == NULL) {
CloseHandle(hFile);
//여기에서 에러 메세지 처리..
}

lpFile = MapViewOfFile(hFileMap, FILE_MAP_COPY, 0,0,0);

if(lpFile == NULL) {
CloseHandle(hFile);
CloseHandle(hFileMap);
//여기에서 에러 처리
}
}

이렇게 하면.. 대용량의 파일을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위의 예제는 메모리 맵파일을 이용한건데 좀 복잡해 보이나요 ??
이번에는 메모리 맵파일을 이용한 방법외에 간단한 방법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그냥 도스용 시절에 사용했던 fread함수를 사용한 것입니다.
물론 fread대신 다른 파일 읽기 함수를 사용해도 됩니다.


char *ReadFile( char *FileName )
{
FILE *fp;
int FileSize;
char *buffer;

try {
fp = fopen( FileName, "rb" );
if( !fp ) throw "File Not Found!";

FileSize = filelength( fileno(fp) );
buffer = new char [FileSize+1];
fread( buffer, FileSize, 1, fp );
*(buffer + FileSize) = 0;
fclose( fp );
return buffer;
}
catch( char *msg ) {
printf( msg );
return NULL;
}
}

위의 try ~ catch구분은 중요한것은 아니고요,
대부분의 예외처리를 위한 루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