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열혈강의TCP/IP 소켓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숙제 및 이번학기 내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서 소켓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보게된 책이다.

정가는 25,000원이나, 새거같은 중고서적으로 7,000원에 구입했다. -_-;

책의 내용은 소켓을 처음접하는 사람에게 아주 적합하게 구성되어있고, 만약 TCP, UDP 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이 있고, 쓰레드 및 프로세스에 관련된 개념들만 있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빠르게 읽을 수 잇는 책이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것은 소스인데, 소스가 단순하며 동일한 기능의 프로그램을 서로다른 구현법으로 접근해서 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굉장히 좋다.

책의 전반에 걸쳐서 에코서버, 클라이언트를 작성하며, 중간중간에 프로세스나 입출력 함수에 관한 예제를 따로 첨부되있다.

저자는 독자를 거의 컴맹 수준(프로그래머를 기준으로 -_-)으로 놓고 설명을 했기 때문에 쓰레드 및 TCP에 대해서 약간의 지식이 있는 상태에서 책을 본다면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잇다.

초보자를 위한 책인 만큼 플랫폼을 유닉스, 윈도우에 관련하여 모두 설명을 하며, 두가지 플랫폼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려줄 수 잇도록 많이 배려한 책이다.

단점이라 한다면 앞에서도 말했듯이 시스템 프로그래밍을 약간 해본 사람이라면 지루할 정도로 소켓 프로그래밍 이외의 내용(동기화 및 표준 IO)을 많이 다루고 잇기 때문에 빠른시간내에 주파하려는 사람이 볼만한 책은 아닌듯 하다.

7,000원에 사본 사람으로서 -_-;; 만족한다 ㅋㅋ

입문서로 이만한 책이 없을듯~~~

빠른 시일내에 소켓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려한다면???